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만 여행 명소 탐방 및 현지인처럼 여행하기

by 태양을 품은 경금 2024. 6. 28.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만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여행을 갈 때 효율적인 여행 일정은 관광 명소 동선을 어떻게 계획하는 것이 좋은지, 또 관광지 외에 숨겨진 명소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와 어떻게 하면 좀 더 현지인들처럼 대만 여행을 즐길 수 있는지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만 여행 명소 탐방 일정

2박3일 기준으로 대만 타이베이 여행 일정을 수립해 봤습니다.

1일차

오전에는 인천 국제공항에서 타이페이 송산 국제공항으로 이동하는데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가 예상됩니다. 숙소 체크인 및 휴식 후에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 중 하나인 용산사를 방문합니다. 이곳은 아름다운 건축 양식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용산사 근처에서 용산 면으로 유명한 점심 식사를 하고, 오후에는 중국 왕실의 방대한 예술품과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국립고궁 박물관과 장개석 총통을 기리는 기념관인 중정기념당을 방문합니다. 이후 저녁에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시먼딩 야시장에서 저녁 식사로 1일차 일정을 마무리를 합니다.

2일차

오전에는 타이베이의 상징 랜드마크인 101 타워를 방문하여 도시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101 타워 근처에서 점심 식사를 하고, 오후에는 예류지질공원을 방문하여 독특하고 아름다운 지형 지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역시 라오허제 야시장에서 길거리 음식으로 식사를 하고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3일차

오전에는 여행으로 쌓인 피로를 풀기 위해 마사지를 하고, 쇼핑을 즐기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쇼핑이 끝나면 아름다운 산악 마을로 옛 거리와 차집으로 유명한 지우펀을 둘러봅니다. 지우펀에서 샤오롱빠오, 닭다리 볶음밥 등 맛있는 음식으로 배를 채우고, 오후에는 타이페이 송산 국제공항으로 이동하여 인천 국제공항으로 귀국하면 됩니다.

대만 여행 명소

대만 타이베이의 가장 유명한 명소는 타이베이 101 타워이지만, 그외에도 보석과 같이 숨겨진 명소들이 많습니다. 첫번째, 보피리애오 거리는 일본 식민지 시대에 지어진 역사적인 건축물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두번째, 양밍산 국가 공원은 도시에서 가까운 곳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하이킹, 자전거 타기, 온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세번째, 스사오 야시장은 맛있는 길거리 음식과 저렴한 물건으로 유명합니다. 네번째, 후광거리는 상점, 레스토랑, 바들이 가득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미술가의 거리는 예술가들의 아틀리에와 갤러리가 있으며, 독특한 예술품을 찾기에 좋은 곳입니다.

대만 여행 명소 현지인처럼 여행하기

타이베이를 현지인처럼 여행하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지 음식 탐방

유명 식당뿐만 아니라 길거리 음식, 야시장 음식 등 다양한 현지 음식 체험하는 것입니다. 타이베이 추천 음식으로는 돼지고기 절임 덮밥, 오이스터 오믈렛, 진주 우유, 소고기 면 등이 있습니다.

현지 문화 체험

타이페이에는 매년 음력 새해가 되면 랜턴 페스티벌이라는 전통 축제가 열립니다. 그리고, 국립고궁박물관에서는 중국 왕실의 방대한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고, 타이페이 101 전망대에서는 도시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야시장에서는 각각의 특징에 맞게 여러가지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고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현지인과 교류

간단한 중국어를 배워가는 것도 도움이 되고, 택시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현지인이 자주 방문하는 곳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추가로 일부 상점에서는 카드 결제가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현금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날씨가 덥고 햇빛이 강할 수 있으므로 선글라스와 모자 착용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대만 여행 명소 활용 팁

현지에서 유명한 음식점을 찾아가고, 여러 문화 축제에 참여하며, 현지인과 교류할 수 있게 조금더 다가가는 등 이런 팁들을 잘 활용하면 타이베이 여행을 현지인처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